더위가 한물간 듯한 나날이지만, 그래도 아직 여름 특유의 더위와 높은 습도가 계속되고 있어 아무리 세심히 엄선한 향수라도 선뜻 손이 가질 않습니다. 가벼운 향을 뿌려도 시간이 지나면 퀴퀴한 냄새를 변하는 당황스러운 상황도 빈번하게 발생하죠. 아직은 향수를 뿌리기에 시기상조라는 생각과 함께 ‘그럼 언제쯤 향을 덧입힐 수 있지?’라는 궁금증이 듭니다.
지금 당장은 향수를 뿌리기에 이른 감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향기를 포기하란 법은 없습니다. 향수 대신 헤어 퍼퓸을 사용해 보세요! 덥고 습한 날씨 대기 속 후각이 다들 예민해져 있는 이 시기에, 헤어 퍼퓸은 완벽한 해답을 제공합니다.
머리에 향을 뿌린다고요?

모발에 뿌린 향기는 변질되지 않고 오래 지속됩니다.
모발 섬유는 피부보다 향기를 오래 유지하고, 땀이 계속 나는 습한 환경에서 향과 닿았을 때 쉽게 악취로 변하는 축축한 살갗과 달리 변질의 위험도 없습니다. 움직일 때마다 머리카락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가벼운 향기는 다른 사람에게 부담스러울 위험도 없고 아름다운 향으로 나를 각인시킬 수 있답니다.
잠깐, 그럼 향수를 머리카락에 뿌리면 되지 않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향수의 주원료는 알코올이기 때문입니다. 알코올 성분은 모발을 건조하고 푸석하게 만들어 특히나 뜨거운 햇빛을 견뎌야 하는 여름철의 모발에 좋지 않습니다.

반면, 헤어 퍼퓸은 모발 케어 기능을 함께 탑재한 제품입니다. 머리카락에 은은한 윤기와 광택을 더하는 동시에 수분과 영양 성분을 보충해주니, 헤어 전용 향수를 뿌려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 니치 향수가 궁금했으나 선뜻 시도해보지 못했다면, 해당 브랜드의 헤어 퍼퓸은 입문을 위한 가장 좋은 선택지입니다. 향수 못지않은 섬세한 향을 똑같이 가지고 있고, 일반 향수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기 있어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몇 번만 뿌려도 몇 시간 동안 기분 좋은 향기가 머릿결에 오래 가서 사용 기간이 길다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사용 방법

30cm 정도 거리를 두고 가볍게 분사하세요! 또는 큰 머리빗에 헤어 퍼퓸을 한두 번 뿌린 뒤 머리를 빗어도 향기를 은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때 땀이 많은 두피에는 절대 닿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조 말론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향을 담은 헤어 미스트. 배, 프리지아, 파슬리가 조합되어 풀 특유의 향을 잡은 동시에 싱그러운 향을 연출. 아르간 오일과 비타민 B5가 함유되어 모발 관리에도 효과 탁월.
프레이 타입으로 모발 엉킴을 완화하고, 머릿결에 윤기를 부여하며 외부 요소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해주는 제품. 발망 헤어 고유의 고급스러운 향으로 사랑받는 제품. 호호바 오일과 실크 단백질을 함유해 환절기 및 건조한 날씨에서 머리카락 관리 용이.
우디와 플로랄 향이 어우러져 달달하면서도 포근한 향기를 연출. 오래 지속되는 특유의 꽃 향기가 호불호에 갈리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는 점에서 꾸준히 찾는 사람이 많은 제품. 모발 보호 기능을 탑재해 유해 성분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