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봄이 되면 길거리에서 들려오는 대중 가요의 한 구절인데요, 다들 비슷한 경험 있으신가요?
향기는 별도의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우리를 상대에게 소개해줍니다. 길에서 스쳐지나간 완전한 타인에게도 일상 속 특별한 순간으로 기억될 수 있죠. 더 나아가 우리가 다른 이에게 선물한 향까지도 상대에게 더 특별한 의미로 남을 수 있게 해줍니다.
수많은 향 중에서도 나에게 딱 맞는 향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면서도 부담없이 애용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향수들을 모았습니다.
나만의 향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볼까요?

출처: imgur.com
조말론 런던
창업자의 이름을 따서 이름지어진 “조 말론”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이전에 없던 새로운 향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창업자 조 말론은 암 세포의 냄새도 맡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후각을 가졌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한 일반 대중은 캐치하지 못한 다양한 향을 선보였어요. 이는 영국 상류층의 큰 호응을 받았고, 회사 건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로부터의 큰 성원을 얻고 있습니다.
- 특징
조 말론의 향수는 시트러스, 프루티, 플로랄, 라이트 플로랄, 스파이시, 우디 6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시트러스: 상큼하고 생기있는 감귤류 향
- 프루티: 달콤하고 감미로운 과일류 향
- 플로랄: 강렬하고 이국적인 꽃향기
- 라이트 플로랄: 은은하고 부드러운 꽃향기
- 스파이시: 차분하면서 따스한 아로마 향
- 우디: 묵직하면서 편안한 흙향기
-
가격대
30ml- 10만원대 / 100ml – 20만원대 -
구매처
백화점, 면세점, 조 말론 매장
딥티크
향기의 나라, 프랑스에서 시작된 이 브랜드는 1961년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미술을 전공한 예술가였던 세 창립자는 예술가 답게 기존의 관념을 깨고, 새로운 방식으로 향을 표현하였습니다. 탑, 미들, 베이스의 엄격한 구분 대신 원료를 기반으로 한 완전한 구현에 초점을 맞춘 것이지요. 덕분에 인위적인 향으로 가득했던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자연의 향’을 선보일 수 있었답니다.
베스트 셀러: 필로시코스, 오로즈, 도 손
- 특징
향수 모델마다 상이한 표지가 그려져 있어요. 이는 향이 고안된 배경을 나타낸답니다! - 가격대
50ml- 14만원대 / 100ml- 20만원대 - 구매처
백화점, 면세점, 딥티크 매장, 복합 쇼핑몰
아틀리에 코롱
“가벼우면서도 오래가고, 긴 시간 남아있으면서도 진하지 않은 향수”
향수 시장에서 늘 요구되던, 하지만 그 누구도 충족하지 못했던 요구 사항인데요. 2009년, 이를 해결한 회사가 있으니 바로 아틀리에 코롱입니다. 아틀리에 코롱의 대표작, “코롱 압솔뤼”는 원액의 함유량을 조절해 코롱과 퍼퓸의 장점만을 극대화한 기술입니다. 이 덕택에 단번에 니치 향수계의 우위를 점한 아틀리에 코롱은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시트러스 향을 기반으로 하지만, 그 위에 구현된 각양각색의 다양한 향기는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또한 각 향은 고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야기를 읽노라면 직접 겪지 못한 추억에 대한 설렘과 기분 좋은 감정을 선물받을 수 있어요.
- 특징
각인 서비스를 제공해요. 가죽 케이스에 멋드러진 필체로 나만의 케이스를 제작해 보세요. - 가격대
10ml – 3만원대 / 30ml- 10만원대 / 100ml- 20만원대 - 구매처
백화점, 면세점, 딥티크 매장, 복합 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