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패션 작성일자

탈모 스타일링

탈모에게 지는 게 아니라, 변화의 기회로 받아들여 보세요!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자신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오랜 시간 인류를 괴롭혀온 지긋지긋한 탈모.
지금도 탈모와의 전쟁은 이어지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해결책은 제시되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농담 반, 진심 반으로 탈모약을 개발하는 사람은 노벨 평화상을 줘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탈모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대신 감쪽같이 변신할 수는 있죠!
내심 신경 쓰이는 ‘그것’에게 몇 가지 잔기술을 살짝 부린다면 통쾌한 반격을 가할 수 있답니다!

1

평소에 안 타던 가르마 타기

가장 먼저 할 것은 가르마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지금 핸드폰을 잠시 내려놓고 거울 속 나를, 정확히는 머리를 바라보세요. 늘 나뉘어 왔던 대로 길이 나 있지 않나요?
같은 가르마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한 부위에 지나치게 많은 자외선에 집중적으로 노출되게 하여 탈모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 같은 가르마 대로 나누어진 머리는 볼륨감을 잃어 머리숱이 더 적어 보이는 역효과를 발생시켜요.

반대 방향으로 가르마를 타보세요! 눌려있던 머리를 띄우고, 새로운 내 느낌을 찾아보세요.

출처: 백세시대

[남성] 2대8 가르마 타기

  1. 샴푸 후 머리카락을 가르마 없이 앞쪽으로 쓸어내리면서 드라이로 말려요.
  2. 드라이어와 브러시를 이용해 가르마 양옆에 볼륨감을 충분히 줘요.
  3. 왁스나 젤로 머리카락의 뿌리 쪽을 위로 세워 고정시켜요.
  4. 하얀 가르마 직선 라인을 감출수록 숱이 많고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여성] 지그재그 가르마 타기

  1. 손가락으로 커다란 반원을 그리며 머리를 반대쪽으로 넘겨요.
  2. 반원으로 탄 가르마 부분에 손가락으로 지그재그를 그어 다시 한번 머리를 가닥가닥 섞어요.

헤어 섀도우란?

출처: 마몽드

출처: 올리브영

드러난 가르마가 신경 쓰인다면 헤어 섀도우, 또는 아이섀도를 살짝씩 덧칠해주세요. 헤어 섀도우란 아이섀도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부분에 색을 덧입혀 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머리 전용 메이크업 제품이에요. 거울을 보며 톡톡 두드려 주세요!

실 이용자의 생생한 후기를 들어보세요!

2

과감해지자! 길이는 짧게 방향은 위로

많은 분께서 머리숱이 풍성한 부분은 길러 그렇지 않은 부분을 덮으려고 하시는데요, 전문가에 따르면 이는 좋지 않은 대응이라고 합니다. 긴 머리카락의 무게가 오히려 두피에 부담을 줘 탈모를 촉진할 수 있다는 염려를 표했는데요. 하지만 휑한 곳을 그대로 드러내고 싶지도 않습니다. 이럴 땐 어쩌면 좋을까요?

출처: ScreenWeek

반대로 접근하세요. 오히려 머리를 짧게 치고, 대신 위로 세우세요!
왁스를 점철해 세로로 고정하라는 뜻이 아니에요! 외출 전 드라이를 할 때 찬바람으로 머리카락의 반대 방향으로, 즉 아래에서 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말려주세요.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부풀리는 것도 좋아요. 손으로 볼륨을 넣었으면 하는 부분을 가볍게 잡고, 뜨거운 바람을 쐬어 고정해주세요.

미용실에 가서 “레이어드”를 가볍게 쳐달라고 하세요.

‘층’을 뜻하는 레이어(Layer)에서 나온 말로, 단순히 끝에 맞춰서 일자로 자르는 게 아니라 조금씩 다른 길이로 층 내는 것을 말해요. 머리가 얼굴을 누르는 느낌을 덜어줘 얼굴이 한층 더 작아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