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코레일에서 2007년 출시한 패스형 철도 프로그램으로, 티켓 한 장으로 일반 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을 7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KTX의 히트 상품입니다. 하지만 만 25세 이하’만’ 구매할 수 있어 ‘내일러’, ‘청춘열차’ 등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이 섞인 신조어를 낳기도 했죠.
새롭게 단장해 나타난 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
이제 전 연령이 무제한으로,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새로 출시된 내일로는 이용자의 편의에 초점을 맞춘 점이 눈에 띕니다.
7일 ‘연속’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제한 조건이 붙었던 기존과 달리, 유효기간 중 3일을 취사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선택 3일권”이라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이제 기존 ‘연속 7일권’ 프로그램과 비교하며 나의 상황에 더 적합한 여행안을 선택할 수 있죠.

비단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출발해 부산을 방문하는 일정이 있다고 가정해 보세요. KTX 일반석을 이용할 시 예상 요금은 편도 59,800원으로, 왕복을 고려한다면 총 119,600원을 지출하게 됩니다. 만약 “선택 3일권”으로 예매한다면 19,600원을 아낄 수 있죠.
물론 이 금액만으로 지출을 대폭 줄였다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서비스를 더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굳이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요?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깜짝 혜택 또한 놓치지 마세요! 코레일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예매 시 “혜택 역”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때 무심코 넘어가지 마시고, 방문하는 역이 포함되어 있는지 한 번 확인하세요. 목록 속 기차역마다 여행자를 위한 각양각색의 기념품과 제휴 혜택을 준비해 두었기 때문이죠! 앱 내에서 미리 혜택 역을 지정한 후, 해당 역에서 내일로 티켓을 발권해 역 내 여행 센터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쏠쏠한 혜택과 알찬 서비스로 인해 내일로는 다시 단숨에 여행자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내일로 “맞춤” 여행 커뮤니티가 지금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은 내일로를 향한 사람들의 오랜 믿음과 굳건한 애정을 방증하죠. 내일로 이용 전 네이버 카페 “바이트레인”을 방문해 보세요!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각종 혜택과 누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혼자 고민할 때 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보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제 내일로와 함께 방방곡곡에서 펼쳐질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 보세요!